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Adobe 오류 해결 - 윈도우용 (1)

목차


  1.  손상된 파일 문제 해결 방법
  2.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 문제 해결 방법
  3. MSVCP140.dll VCRUNTIME140.dll 문제 해결 방법
  4. 인디자인 새로 만들기 문제 해결 방법
  5. 어도비 클라우드 로그인 문제 해결 방법

 

1️⃣ 손상된 파일 문제 해결 방법

압축을 완벽하게 풀지않고 Set-up.exe 파일만 실행하면 해당 오류가 뜹니다.

Adobe Installer

The installation cannot continue as the installer file may be damaged. Download the intaller file again. 에러 메세지 해결

위의 오류들은 알집을 사용하시는 분이 처음 다운받은 .iso 파일의 압축을 완벽하게 풀지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아래는 압축 푸는 법입니다.

처음 다운 받으신 .iso을 열어주세요.

왼쪽 상단에 있는 압축풀기 를 눌려주세요.
아무것도 건드리지 마시고 그대로 확인 버튼 눌려주시면 압축이 완벽하게 풀립니다. 압축이 완벽하게 풀렸다면 압축 풀은 폴더 안에 있는 Set-up.exe 파일로 설치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위 오류창이 뜨시는 분은 C드라이브 용량을 충분히 비워주세요.

 

 

2️⃣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외부에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실행 시 윈도우 디펜더의 스마트스크린(smart screen) 필터에 걸리게 되어 바로 실행되지 않고 경고창이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의 PC 보호

Windows Defender SmartScreen에서 인식할 수 없는 앱의 시작을 차단했습니다. 이 앱을 실행하면 PC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추가 정보 - 실행 하시거나,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 옆에 돋보기 아이콘을 눌려 보안이라고 검색하시고 Windows 보안을 눌려주세요.
1
2

위 사진대로 설정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UAC 관련 오류창이 뜬다면

You need to turn on User Account Control first.

 

Adobe Installer

You need to turn on User Account Control first. 에러 해결

 

제어판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에 들어가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단계를 아래 사진과 같이 낮춰주세요.

 

1
2

 

 

3️⃣ MSVCP140.dll VCRUNTIME140.dll 문제 해결 방법

InDesign.exe 시스템 오류

InDesign.exe 시스템 오류

"MSVCP140.dll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오류 해결

VCRUNTIME140_1.dl 오류

Photoshop.exe - 시스템 오류

"VCRUNTIME140_1.dll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에러 문제 해결

 

MSVCP140.dll VCRUNTIME140.dll 파일이 없거나 손상으로 인하여 실행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MSVCP140.DLL+VCRUNTIME140.DLL.zip
0.19MB

 

 

다운로드 받은 MSVCP140.dll VCRUNTIME140.dll 파일을 아래 경로에 넣으면 해결됩니다.

경로

 

 

위 방법으로도 여전히 오류가 뜬다면 아래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비쥬얼베이직(Microsoft Visual C++) 관련 모두 다 제거

비쥬얼C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 링크에 들어갑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Download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중요! 아래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전체 페이지 내용이 해당 언어로 신속하게 변경됩니다. 독일어러시아어스페인어영어이탈리아어일본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코어터키어포르투갈어(브라

www.microsoft.com

 

언어선택

한국어로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려주세요.

 

vc_redist.x64.exe 에 체크 하시고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해주시고 재부팅 하시면 해결됩니다.

**'이 제품에 대해 다른 버전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라며 설치 실패라고 뜨는 경우에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비쥬얼베이직(Microsoft Visual C++) 관련 모두 다 제거해주세요.

설치 수정이라고 뜨는 경우에는 복구 버튼이나 제거 후 재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재부팅 해주시고 ****문제가 있었던 어도비 제품을 삭제 후 재설치해보세요.

문제해결방법 3번으로도 해결되지않으면 윈도우10 중요파일이 손상된 경우 입니다.

이 경우에는 윈도우10 클린포맷하셔야합니다. (시스템복원으로 포맷 X 반드시 클린포맷 하셔야함)

 

 

4️⃣ 인디자인 새로 만들기 문제 해결 방법

새로 만들기 창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입니다.

1
2

 

 

5️⃣ 어도비 클라우드 로그인 문제 해결 방법

개인용 라이센스 적용이 안되고 구독종료됨 이 뜬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
8.34MB

윈도우 보안이 켜져 있으면 외부에서 받는 .exe 파일이라 다운로드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 문제 해결 방법 을 참고하여 윈도우 보안을 일시적으로 풀어주세요.

 

 

다운로드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선택합니다.
실행화면

  1. 언어선택 : 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2. 동의여부 : y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3. Creative Cloud only : 6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4. 프로그램 선택 :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의 숫자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5. 항목 제거 확인 : y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면 됩니다.
  6. 완료 메시지 표시 :  Enter 키를 누르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